도심고궁남산코스는 N서울타워, 명동, 남산골 한옥마을, 창덕궁, 인사동, 청와대, 경복궁 등 서울 주요 관광지를 순환하며 도심과 고궁, 남산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서울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코스입니다. 원하는 정류장에서 하차하여 자유롭게 관람 후 다음 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운행 정보
[평일] 첫차9:30 막차 16:50, 40분 간격
[주말 및 공휴일] 첫차9:20 막차 16:50, 30분 간격
- 광화문역 매표소에서 실물 티켓 교환 후 탑승이 가능합니다.
- 도심고궁남산코스는 순환 코스로 예약하신 시간이 아니더라도 자유롭고 편한 시간대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도심고궁남산코스를 탑승하여 정류장에서 한 번도 내리지 않고 광화문 정류장으로 다시 돌아오는 경우 약 1시간 30분 소요됩니다.
- 청와대 내부 관람은 청와대, 국민품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개별 사전예약하셔야 입장 및 관람이 가능합니다. 버스는 청와대 앞 정류장에서 내려드립니다.
- 예약/교통/차량상황 등에 따라 오픈2층버스, 글라스탑 2층버스, 반오픈1층버스로 운행될 수 있습니다.
- 오픈2층버스 2층 입석 불가능합니다.
- 전좌석 미지정 좌석입니다. 선착순 탑승이니 주말이나 연휴 방학 등 성수기 시즌에는 조금 서둘러 오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오픈 버스의 경우 지붕 개폐가 가능하므로 비나 눈 오는 날에도 정상운행합니다.
- 시위, 행사, 교통혼잡 등으로 차량도착시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매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에는 화요일 휴무)
- 차량 내에서 커피, 음료, 음식물 섭취는 불가능합니다.
※ 오픈2층버스 2층은 버스 지붕이 열려 있어 자외선이 강하고 바람이 많이 불 수 있습니다.
- 봄/여름철에는 자외선이 강하니 모자, 선크림, 선글라스 등을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 가을/겨울철에는 추울 수 있으니 모자, 겉옷, 담요, 핫팩 등을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도심고궁남산코스는 N서울타워, 명동, 남산골 한옥마을, 창덕궁, 인사동, 청와대, 경복궁 등 서울 주요 관광지를 순환하며 도심과 고궁, 남산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서울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코스입니다. 원하는 정류장에서 하차하여 자유롭게 관람 후 다음 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UR04
야경 코스
소요시간: 1시간 30분
성인 27,000 원 / 소인 17,000 원
야경 코스는 한강변을 달리며 반짝반짝한 서울의 야경을 즐길 수 있는 코스입니다. 서울시티투어버스를 통해 로맨틱한 여행의 추억을 남기세요.
TOUR02
파노라마 코스
소요시간: 1시간 30분
성인 24,000 원 / 소인 15,000 원
파노라마코스는 남산, 한강, 여의도, 강남 등을 순환하며 서울의 전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코스입니다.
TOUR03
어라운드강남코스
소요시간: 1시간 30분
성인 20,000 원 / 소인 15,000 원
어라운드강남코스는 코엑스, 강남역, 가로수길 등 강남을 대표하는 명소를 돌아보며 강남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코스입니다.
가입확인
가입완료
서울을 즐기는 가장 최고의 방법! SEOUL CITY TOUR BUS 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정류장을 선택하세요
광화문역
● 정차 장소 광화문역 사거리, 동화면세점, 코리아나 호텔
● 정류장 표시 매표소/쉘터
●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 6번 출구 100m 전방 1,2호선 시청역 3번 출구 300m 전방
1978년 개관한 하얏트호텔은 서울의 상징인 남산과 한강을 가까이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호텔 인근에 위치한 남산은 서울 중심부에 있는 산으로 각종 수목이 우거져 대도시 서울의 이미지를 생각했을 때 상상하기 어려운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천혜의 자연 공원입니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동대문 시장
● 정차 장소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중앙, 태극기 게양대 앞 버스정류장
● 정류장 표시 사인폴
● 지하철 2,4호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1번 출구 청계천 방향 200m 1호선 동대문역 7번 출구 을지로 방향 400m
고미술품과 고서적상점을 비롯해 전통찻집, 전통음식점, 전통공예품 매장 등이 밀집해 있는 한국 전통문화의 거리인 인사동 거리는 오래전부터 화랑과 갤러리가 많아 서울의 대표적인 화랑거리로 꼽힙니다.
북촌 한옥마을은 경복궁과 창덕궁 사이에 9백여 동의 한옥이 빼곡히 들어선 곳으로 조선 시대 왕족과 귀족들이 모여 살았던 곳입니다.
청와대는 대한민국 대통령의 집무실과 외빈 접견 및 연회 공간, 대통령과 그 가족이 생활하는 관저등이 있는 복합 시설로 최근 국민에게 개방되어 사전 예약 시 내부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청와대 사랑채는 청와대 및 역대 대통령의 발자취를 이해할 수 있는 종합 관광 홍보관입니다.
'큰 복을 누리며 번성하라'는 뜻을 지닌 경복궁은 조선 시대 최초의 궁궐입니다. 국립민속박물관에서는 한국 생활사를 볼 수 있고, 국립현대미술관은 한국 현대미술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복합문화 예술센터로 현대미술을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곳입니다. 경복궁은 매주 화요일 휴궁일 (休宮日) 입니다.